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커맨드 블록을 이용해서 엘리베이터 만들기(CommandBlock)

by 샤나엘 2020.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에서 커맨드블록을 사용해서 엘리베이터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볼게요.

아래 동영상자료도 같이 첨부하니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rH3gsZkiA&t=10s


해당 자료는 마인크래프트 1.16.2 JE버전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중에 /tp 라는 명령어가 있습니다.

해당 명령어는 개체를 순간이동 시키는 명령어입니다.

이 명령어를 사용해서 엘리베이터를 만들어 볼게요.

1. 먼저 커맨드 블록을 가져와야 하는데, 커맨드 블록은 건축블록에는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명령어를 써서 해당 블록을 가져와야 합니다.
가져오는 방법은 /give @p minecraft:command_block 입니다. 명령어가 실행되는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커맨드 블록을 줍니다.

2. 이제 엘리베이터를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예쁘게 엘리베이터 처럼 만들어주세요. 저는 간단하게 아래 모양처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3. 커맨드 블록을 아래 그림처럼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그 반대 편에는 버튼을 설치해주세요.
    버튼을 만드는 이유는, 커맨드 블록이 레드스톤이 실행되면 작동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버튼을 누를 때마다 위로 올라가고 내려올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버튼을 설치합니다.



4. 이제 이동할 좌표를 확인해야 하는데, 1층의 버튼을 눌러서 커맨드 블록이 실행될 때 2층으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2층에 이동해야 할 위치로 가서 F3키를 눌러 좌표를 확인합니다.


   
5. 좌표가 확인 되었으면 아래 1층 커맨드 블록으로 가서 명령어를 적어줍니다.



6. 마찬가지로 2층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 1층으로 이동되어야 하기 때문에, 1층에 이동해야할 위치로 가서 F3키를 눌르 좌표를 확인한 다음, 2층의 커맨드 블럭에 가서 명령어를 적어줍니다.

여기까지하면 엘리베이터 완성입니다.

간단하지만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더 멋진 엘리베이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마인크래프트 하세요.

 


부드럽게 열리는 자동문을 만드는 방법보러가기

https://shanael.tistory.com/106

 

마인크래프트 자동문 만들기 - 커맨드를 이용해서 부드럽게 열리는 자동문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Jh62N50Ebhc&t=20s 커맨드를 이용해서 부드럽게 열리는 자동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버전은 1.19.2 에서 만들었습니다. 방향은 동쪽방향을 보고 만들었습니다.

shanael.tistory.com

 

반응형

댓글